본당단체

 

 

RCIA 교육부

교육부는 성인 입교 예식(RCIA)을 기반으로 한 예비신자 교육및 입교성사 수행을 주 업무로 하며 피 정, 연수 등의 계획수립 및 본당 내 교육활동에 대한 지원을 수행합니다.
 

울뜨레아

울뜨레아라는 말은 스페인어로서 '전진'이라는 뜻이며 꾸르실료라는 말은 울뜨레아에서 행하는 단기교 육을 뜻하는 스페인어입니다. 꾸리실료 피정을 수료한 교우들을 꾸르실리스타라고 부르고 그 꾸르실리 스타들이 회원이 되어 모이는 단체입니다.
본당 울뜨레아는 꾸루실료 피정의 기본 이념인 '이상' '순종' '사랑'의 가르침을 중심으로 꾸르실료 피 정 후 꾸르실리스타들에게 꾸르실료 정신을 항구히 이끌어 주고 크리스챤 정신을 항상 새롭게 충전하기 위한 그룹 공동체입니다.
 

성령기도회

성령의 이끄심에 따라 예수님과 함께 그분을 통하여 하느님 아버지를 경배하고 찬미와 감사와 영광을 드리는 기도 모임,
 

연령회

그리스도의 사랑 정신을 본받아 교우 및 비교우를 막론하고 그들의 어려움과 고통을 덜어주고 연령을 구원하는 데 적극 봉사하여 선교활동에 힘씀으로써 하느님의 나라를 완성하는데 헌신하고 회원들의 신 심을 드높여 굳건한 사랑의 공동체를 이룩하는데 있다습니다
병으로 고통 중에 있는 말기 환자들과 함께하여 그들의 고통을 나누고, 사랑하는 이를 잃고 슬픔에 잠 겨있는 이들을 찾아 위로하고, 세상을 떠난 영혼을 하느님께 맡기고 하느님의 자비를 구하기 위하여 다 음의 활동을 합니다.
 

성인 복사단

미사때 사제를 돕기 위하여 봉사하는 단체로서, 일반 신자들 이지만 사제의 미사 집전시에 주님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주님의 사랑과 구원을 체험하여 그 체험을 교회 공동체에 전달 하는 단체입니다.
 

성가대

성가대는 매 주일과 축일 미사의 음악을 담당하며 이를 통해 전례를 더욱 풍성하고 거룩하게 하여 미사 에 참례하는 신자들이 하느님께로 향하도록 성가로써 돕는 일을 합니다. 교회의 가장 큰 축제인 부활과 성탄 시기를 비롯한 각 전례 주기에 걸맞은 음악으로 전례 안에서 주님을 경배하고 찬양하는 한편, 세례, 견진, 성모의 밤, 영명축일 등 본당 안의 여러 행사를 거행함에도 음악으로써 더욱 풍성해지도록 노력하 고있습니다.또한,뉴왁교구행사참여,NY/NJ한인성당과의연합음악회등대외적인활동도활발히 전개하여 미 동북부 지역에서 비중있는 한인 공동체로 성장해 가는 본당의 위상에 발맞추어 나가고 있습 니다.
 

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회

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회 회원들은 곤경에 처해 있는 자기 이웃 안에서 하느님께 봉사함으로써, 그리스 도 사랑의 존재를 증명합니다. 세계 130여 개국에 100만 명 에 달하는 남녀회원으로 구성된 국제적인 조 직체이며 회원들은 매주 시간을 할애하여 이웃을 도움으로써 주님의 증인이 되고 있습니다.
자선사업에 일생을 바친 빈첸시오 아 바오로 성인을 주보 성인으로 모십니다.
 

성가정회

성가정회는 성가정의 모범이신 성 요셉, 성모 마리아와 예수님께서 이루신 성가정을 본받아 하느님의 뜻을 우리 가정안에서 삶으로 실천하며, 가정 성화를 이루자는 목적하에 구체적으로 주일학교를 지원하 기 위해 2007년 주일학교 자모회에서 발전된 모습으로 재 설립되었다. 
 

생명 수호단

세상에 만연하고 있는 죽음의 문화에 맞서, 하느님께서 주신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생명의 문화를 건 설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한다. 낙태, 안락사, 사형제도, 배아줄기세포등의 위협을 받는 인간 생명을 지 키기 위한 활동을 합니다.
 

미디어반

본당의 내외적 행사와 관련한 영상물을 제작하여 기록을 체계적으로 유지 보관함을 목적으 로 하며, 본당 홍보 및 교육자료 활용에도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성소 후원회

모든 성직자,수도자들을 위해 기도하며,성직자,수도자의 성소계발과 성소 지망자들의 양성에 따른 후 원 및 회원 공동체를 통한 사도직을 수행합니다.
 

거룩한 독서반

거룩한 독서회는 성경 읽기, 묵상, 그리고 기도를 통해 주님의 말씀을 체험하고 그 실천을 목표로 하는 단체입니다. 라틴어로는 Lectio Divina, 영어로는 Divine Reading으로 표현되는 거룩한 독서는 초기 교 회에서 시작되어, 현재까지 신자들과 하느님과의 대화를 유도하는 기도방법으로 성경 읽기 중 가장 효 과적인 방법으로 동서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성모회

성모마리아를 주보로 모시고 공경하며, 그 덕행을 본받아 이웃에 그리스도 복음을 전파하고, 가정과 사회안에서 사도직 생활을 실천하며 본당 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돈보스코회

본회는현본당주임신부님이신박홍식돈보스코신부님의적극적인관심/지원과함 께, 청소년 사목에 탁월한 영성을 지니셨던 "돈 보스코" 성인의 삶과 가르침을 본받아 미래의 본 성당 기둥이 될 청소년들을 올바르게 이끌수 있도록 노력하며,그 근간이 되는 Youth Group을 영적, 물적 지 원 함을 물론 그 부모들에게도 자녀들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수 있는 단체가됨을 목적으로 합니다.
 

Marriage Encounter (엠이)

본당 엠이 쉐어링 그룹의 시작은 2000년 당시 본당 신부님이신 박희동 요한 신부님의 지원으로 엠이 부부 주말을 다녀온 부부들의 모임을 하면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엠이는 부부가 새로운 대화 방법을 통 해서 서로 좀 더 이해하고 사랑하여, 하느님의 사랑 안에서 부부가 일치되고, 가정이 일치되어, 나아가 서는 공동체, 세상이 일치되는데 작은 불씨가 되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성서 통독반

성서 통독반(요한회)는 본당 30대, 40대 남성 신자들이 성서를 통독하는 모임이며, 2010년 7월에 시 작하여 현재까지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실로암회

실로암 회는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회원 자격: 55세 이상)이 모두 참여하는 단체로 활성화 시키 고 보다 알찬 노년의 삶을 위한 다양한 준비가 가능하도록 하고자 한다. 신앙인에게 꼭 픨요한 영성생활, 연령대에 알맞은 봉사활동, 회원 각자가 즐기고 있는 운동과 취미 모임 결성 등을 추진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건전하고 행복한 시니어의 삶을 살아, 실로암 회원이 된 것을 자랑하는 모임으로 발전되도 록 주님의 도우심을 청합니다.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