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당소개

 

성 백삼위 한인 천주교회는 한국의 103위 순교성인들을 주보성인으로 모시고 있는 가톨릭 신앙 공동체입니다. 

 

1986년 오렌지에 있는 성김대건 안드레아 성당(오렌지성당, 현재는 메이플우드에 위치)의 포트리 공소로(50여가구 100여명) 마돈나성당에서 시작하여, 1991년 티넥 의 성 아나스타시아 성당으로 이전하였다가, 1998년 새들부룩에 자체성전을 구입하 고 이전하여 현재에 이릅니다. 

 

저희 공동체는 북부 뉴저지에 거주하는 한인들과 영어권 자녀들의 신앙생활과 영적 교류의 장이 되어왔으며, 이웃에 복음을 선포하고 주님의 사업을 실천하는데 앞장 서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문화의틈바구니에서 자라는 1.5세 및 2세들의 한글 및 한국 역사와 문 화 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동북부 지역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한국학교(성 김대건 한국학교)를 본당 설립과 더불어 운영하고 있으며, 활발한 주일학교와 유스 그룹도 보유하고 있어서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성전 구입과 성전 리모델링에 치중했던 시기에서 벗어나, 이제는 이민사회의 한인성당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소외받고 고통받는 이웃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데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성장과 성숙을 거듭하는 공동체가 되고자 합니다.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